2008년 7월 23일 수요일

With all my heart

2008/07/22 TUE


어젯밤 회화를 연습하다가 호야가 궁금해 MSN에 접속했다. 수업이 어땠는지, 요즘 뭐하고 있는지 서로의 안부를 묻다가 결국 울고 말았다.

교환학생은 내 선택이고 내 책임이라는 걸 아는데, 따뜻한 말로 토닥토닥해주면 왠지 위로받는 것 같아서 기대고 싶어진다. 여기선 모든 걸 혼자 해내야하니 더욱 강해질 필요가 있는데 말이다.


놀란 호야가 전화를 걸었고, 그렇게 계속 목소리를 들었다. 너무너무 피곤했지만 전화를 끊기가 싫어 얘기하다보니 어느새 3시. 행복한 시간은 언제나 빨리가는 것 같다.


아침 8시 수업에 늦지 않기 위해 모닝콜까지 해준 그. 일단은 공부에 전념하라는 호야의 말이 왜 이렇게 슬프게 들리는지. 열심히 해야하는 걸 알고있지만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. 보고싶지만 한편으론 보고싶지 않은 마음. 복잡미묘한 여자란 동물.


첫 수업은 '저널리즘 입문'이라는 수업이다. 한국에서 커뮤니케이션학 입문을 들었어서 학문적인 효과는 별로 없을지라도, 일단 저널리즘이라는 용어가 있으면 난 이상하게 열정적이 되더라. ^^; 수업도 나쁘지 않았다. 아주 신사적인 우리 교수님 ;) 그래도 아직 다 알아듣진 못하지만. 하하-


집에 와서는 어제 빌렸던 '위기의 주부들(Desperate housewives)'을 봤다. 5편부터 보는 거라 얘기도 잘 모르고 또 틀어놓고 낮잠도 잤지만, 왠지 재밌었다. 그리고 좋은 표현도 되게 많고 발음도 션오빠가 말했던 것처럼 깨끗해서 나쁘지 않았다. ;) 앞으로 영어공부에 좋은 친구가 될 것 같다. 냠냐미, 맛있는 표현 꼭꼭 씹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지. Why do u ask that? 같은 건 오늘 저녁먹으면서 실습했다. 헤헤, Practice makes perfect!


저녁은 남, 나키타(호주인), 클라우디아(독일인)과 함께 피자를 시켜먹었다. 내 하고싶은 말을 영어로 말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만...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느껴진다. 특히나 오늘은, 나키타와 함께 평소에 궁금했던 호주인들의 성에 대한 개방적인 생각과 결혼관에 대해서 얘기할 수 있었다. 호주인들에게 결혼전 성관계는 평범한 일이란다. 그럴수도 있겠다 싶다. 한국에만 있으면 실감하지 못했을 이야기들. ;) 나와 다른 이들의 생각을 듣는 건 이래서 즐거운 일이다.


이 곳의 날씨는 점점 더 따뜻해지고 있다. 밤에 추워서 잠 못드는 일은 없으니까. 그리고 많이 조용해서 참 좋다. 나중엔 지루해질지도 모르지만, 지금은 그래. 한국에서 날 위해 늘 기도하시는 우리 부모님을 위해, 항상 같은 자리에서 늘 처음처럼 날 사랑한다는 호야를 위해, 나를 이곳까지 보내신 이유를 찾기 위해, 응원해주는 모두를 위해서 내일도 화이팅!


영화 '브이포벤데타'에서 인상적으로 봤던 대사가 생각난다. I love you, with all my heart. 가 바로 그것. 내 마음을 다해서-가 중요할 것 같다. 즐겁게, 행복하게, 온 마음을 다해서!


It couldn't be better-!



댓글 없음: